티스토리 2차주소 가비아 DNS서비스로 사용하기 (CNAME 등록)

티스토리 2차주소 가비아 DNS서비스로 사용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자신만의 색깔있는 도메인 주소를 가지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도메인 가지는 방법 어렵지 않더라구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중이신분들은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 정보에 2차주소설정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자신이 원한시는 도메인부터 구매하세요. 저는 가비아에서 .xyz 도메인이 800원 행사를 해서 싸게 구매하였습니다.

CNAME(Canonical Name) 이란? Canonical을 해석하면 기본의,원형의 이라는 뜻으로 기본이 되는 이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이름 서브도메인 등록으로 개명하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원하는 도메인 구매 하셨나요? 구매 하셨다면 블로그주소 이름 달려 가보시죠! 일단, 제가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가 가비아라서 가비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른 도메인 등록업체에서도 DNS서비스에서 쉽게 CNAME 등록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정보를 제공하는데 무슨 말인지 처음에는 어려우실 겁니다.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가비아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CNAME 레코드는 등록하면 티스토리 서버 IP 변경되어도 추가 변경하지 않으셔도 되서 편리합니다. 반면에 A레코드는 IP를 등록이라 서버 IP변경시 추가 변경의 번거로움이 있으니, 무조건 CNAME등록 추천드립니다.

 

 

2. 가비아 사이트에 오셨나요? 도메인을 구매했던 사이트라 익숙하시죠? 그러나 어디에 들어가서 CNAME등록을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도메인을 누르신 다음에, 부가서비스 항목에서 네임플러스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네임플러스 신청서 작성화면뜨면 CNAME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호스트 이름의 앞칸에 @ 와 www 를 붙여주시면 되는데, @이는 아마도 www가 없어도 접속하게 해주는 기능인걸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값/위치 입력인데 blog.tisory.com. 이라고 입력해주세요! .com. 점을 한번 더 찍는다는 점 꼭 잊지마세요!!

 

4. 신청이 완료되면 24~48 시간내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근데 보통 1~2시간도 안 걸리는 같아요.

제기억으로는 암튼 아주 금방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너무 쉬웠습니다. CNAME 등록으로 나만의 2차주소를 가지니 좋으네요. withbook 이라고 책과 함께라는 뜻인데, 책 좀 많이 읽으려고 합니다. 나만의 독서감상문 블로그 한번 만들어 보려구요. 여러분도 원하시는 도메인 등록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꼭 값/위치 그대로 입력하시고 "." 점 한번 더 찍는거 잊지마세요!

이상 CNAME 등록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