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후 내가 한 행동은 뻘짓이였다. 욕심이 부른 화

애드센스(adsense) 승인 후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반갑습니다. 채용넷입니다. 올해 1월까지 애드센스라는 것을 전혀 모르고 살다가 설날에 아는 동생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잘만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애드센스의 개념도 모른채 블로그에 시키는 대로 무작정 글을 올렸다. 승인신청을 하니 쉽게 나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예전처럼 쉽지 않아 애드고시라 불리고 있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에 정보성 글들이 인터넷에 넘쳐나고 있었는데 다들 맹락은 비슷하게 1000자이상, 사진은 적게, 링크도 안된다 등 약간씩은 다르지만 크게 보면 같은 정보들이 많았다. 나도 승인이 쉽지 않으니깐, 의욕은 사라지고, 더군다나 야근이 많아 포기하는 심정으로 간간이 글 하나 올리고 신청하고 거절 당하고 신청하고 7~8번 반복했는데, 운좋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왜 운이 좋냐면, 설날부터 아는동생 2명과 나 이렇게 3명이서 애드고시를 준비했는데, 유일하게 나만 합격했다. 어떻게 합격했는지 모르겠다.

 

나는 어떻게 애드센스 승인이 된걸까? 굳이 추측해보자면.....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글은 인터넷에 넘쳐난다. 사실 나도 내가 어떻게 승인이 난건지 몰겠지만, 굳이 추측하자면 지금도 애드고시 합격 못한 동생들과의 차이는 크게 2가지이다. 그냥 나의 추측이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다. 진짜 복불복인듯 하다.

1. 도메인을 구매해서 티스토리 2차주소를 사용해서 신청했다.

2. 블로그 카테고리를 주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나누었다. (아는 동생들은 분류자체가 없음)

   결론은 자신의 블로그의 색깔, 주제가 명확할 필요가 있는 듯 하다.

 

애드센스 승인 후 하지말아야 할 행동


 

 

 

 이미 포스팅한 내용 수정하지 마라!! 애드센스 승인 되니깐, 너무 기뻐서 그날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광고를 달았다. 광고를 달고나서 1달러도 안되는 돈이지만 , 달러가 쌓이는걸 보니 욕심이 생기더라. 운 좋게 블로그글이 상단에 노출 되어있는 글이 2~3개 정도 있어서 하루 방문자가 적어도 500명대는 되었다. 그리고 이 상단에 노출된 글을 통해서 수익이 발생되니깐, 광고를 더 달고 싶었다. 그래서 상단에 노출된 글에 틀린부분이랑 좀 더 가독성 좋게 글을 보완하고 수정했는데 오히려 이게 독이였다. 하루 방문자가 최소 500명대였던 블로그에 200명대로 300명이나 방문자가 준 것이다. 이유를 몰라 원인을 찾았는데, 이미 포스팅한 글에 광고를 넣거나 제목, 일부문구를 수정하면, 검색포털에서 어뷰징행위로 판단해서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포스팅이 뒤로 훅 밀리게 된다고 한다. 욕심 내는 바람에 블로그 글을 대부분 수정해서 광고를 달았더, 뒤로 훅 밀린 것이다.

나처럼 승인 후에 욕심내서 광고달려고 이미 포스팅한 것까지 수정해서 광고다는 행동은 자제 해주세요!

 

도루아미 타불 됩니다. 저는 이제 다시 처음 블로그 포스팅한 기분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욕심내서 실수하지 마시고, 플러그인 사용해서 기존 포스팅에 광고추가하시고 승인 받은 후에 포스팅 하실때는 포스팅 중간 중간 광고코드 삽입하는법 배워서 하세요.



애드센스 운영의 마음가짐


끝으로 애드센스 운영할 때 마음가짐에 대해 얘기하려고 한다. 내가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할 때 아는 동생의 말대로라면 직장을 때리치울 만큼의 훌륭한 돈을 벌어야 하는데, 막상 해보니 100달러도 버는게 쉽지 ,않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쉽게 말하는 애드센스로 100만원 버는 유저는 생각보다 드물다. 그리고 그정도의 돈을 벌기 위해서는 화려한 글솜씨와 남들보다 앞서는 노력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욕심내지말고 하루에 포스팅 한개라고 하자는 마음으로 꾸준하게 글을 작성해서 차곡차곡 쌓이면 100만원은 아니지만 한달에 10만원 벌어서 폰요금이라도 내자라는 마인드로 하면 정신건강에도 좋고 경제적으로도 도움받을수 있을 것이다. 애스센스에 집착하는 순간 건강을 헤친다. 그냥 블로그에 가볍게 일기를 적는다는 생각으로 아는것을 차곡차곡 적어보는 건 어떨까? 이도저도 아니라면 일주일에 2~3개라도 적는 것을 추천한다. 힘들게 애드센스 승인 받았으면 포기하지 말고, 욕심은 내지말고, 폰요금이라도 벌자는 생각으로 꾸준하게 해보자! 애드센스에 집착하는 순간 돈 몇푼 벌자고, 정신건강 헤치게 된다! 이상 포스팅을 마친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