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과일 약초 담금주로 만들면 가격이 올라간다는데 담금주 가격 참고하세요

반갑습니다. 4월 1일 만우절입니다. 4월의 시작이자 본격적인 봄의 시작입니다.

주말에 봄비가 촉촉히 오고나면 본격적으로 벚꽃이 만발 할꺼 같습니다.

 

봄이 오면 제철 과일과 약초로 과실주나 약주를 담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일 담금주나 약초 담금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담금주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도수가 30% 담금 전용 소주를 사용합니다. 도수 35% 있다는군요.

 

 

소주는 지역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16.5도에서 19.3도정도 입니다.

담금주 소주가 10도 정도 도수가 높죠! 독합니다.

도수가 높은 만큼 담금주 가격도 독합니다.

 

담금주 소주 사셔서 뚜껑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독한 소주냄새가 코를 팍 찌릅니다.

과실주 먹고 훅~ 갔다는 얘기 한번씩 들어보셨을 건데, 왠지 알꺼같네요.

 

그럼 과실주 담그기 위한 필수재료 30% 담금주 가격을 알아볼까요.

 

집근처에 장보고 식자재 마트가 있어서 갔습니다.

역시나 담금주 코너가 따로 있고 가격이 잘 적혀 있네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30% 1.8리터(L) 입니다.

가격은 5,500원.

 

 

담금주 종류가 용량(L)에 따라 1.8리터(L)부터 3.6리터(L), 5.5리터(L), 10리터(L), 10.5리터로(L) 다양하네요.

30% 3.6리터(L) 11,200원.

30% 5.5리터(L) 19,000원.

대용량 30% 10리터(L) 31,200원.

 

마트마다 담금주 가격은 조금 차이 날겁니다.

그래도 1000원이상은 차이 안날꺼 같네요.

술이니깐 차이가 많이 안날꺼예요.

용량이 다양하니깐, 필요에 따라 적당한 걸 고르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담으로 2015년쯤 담금주 판매량이 평균 년 대비 2배이상 급증 했던때가 있었습니다.

이유는 모티비프로에서 탈모에 효과적인 모팩 만드는 방법을 방영했었습니다.

발모팩을 만드는데 필수재료가 담금주 였던거죠.

 

그게 탈모인들과 탈모예방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입소문 나면서 수요가 급증했었다는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해프닝으로 끝나찌요. 담금주로 만든 발모팩은 효과가 없다네요.

의사들말로는 탈모는 민간요법은 효과가 없고, 병원에서 처방받는 제약회사에서 만든 약과 모발이식이 답이라네요.

그러니 담금주는 과실이나 약초 담궈서 드실때만 쓰시는 걸로....


 

 

과실주나 약주는 약이 될수 있습니다.

맛난 담금주 담그셔서 적당하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머든 과하면 독이 되는거 아시죠?

아래글은 4.5리터 담금주통에 사탕을 담은 후기 입니다.

4.5리터(L)는 이마트에만 전용 판매용인데, 담금주 가격은 15,000원정도라네요.

 

2017/03/05 - [일상다반사] - 세상에 하나뿐인 담금주! 과일도 약초도 아닌 사탕을 담구었습니다.

 

올 봄 담금주 담그시고 내년 봄을 기다려 보는건 어떨까요?

이상 담금주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