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연봉 높은 직업 순위 1~7위

로또 당첨되서 부자 되고 싶네요.

돈만 많으면 사고싶은거 다 사고 먹고 싶은 것도 다 먹구 가고 싶은 곳두 다 가고...

근데 돈 많이 벌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로토 수십개 사서 당첨 되면 대박? 확률이 너무 떨어지는데...


사실 가장 무난한 방법, 현실적인 방법은 돈 많이 받는 직업을 가지는 겁니다.

사실 어렵겠지만 로또 같은 맹목적인 행운을 바라지 않고 노력하면 되는 거니깐요.

이 세상의 한 번 사는거  돈 많이 벌어서 나쁠꺼 없잖아요. 

한번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알아나 봅시다. 연봉 높은 직업 순위 1~7위 입니다.

2020년이지만 제일 최근 구할 수 있는 자료인 2017년 한국고용정보원 자료를 참고 했습니다. 

현재와는 약간 다를수도 있어요. 그리고 나오는 연봉은 평균연봉이니까 경력이 많이 쌓이면 당연히 두배 세배 벌기도 하고 신입이면 덜 벌기도 하겠죠.

7위 내과의사

시작부터 평균연봉 1억 원으로 업을 찍고 갑니다.

물론 이것도 평균연봉으로 병원 개원해서 대박나면  더 잘 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근데 여기서 궁금한거 내과 의사가 1억이면 외과 의사는 얼마냐고요?

외과의사는 평균 9천 2백 50만 원을 번다고 기록되어있네요. 

매년 조사때 마다 내과의사 외과의사 연봉이 엎치락 뒤치락 하는 것 같더라구요.


6위 대학교 총장 및 대학학장

이들의 평균 연봉은 대략 1억 1000만원으로 6위를 차지했네요. 

한편 총장님 학장님 말고 교수님들의 경우 의약계 교수는 평균 9000만원 공학계열 8천만원 인문계열 7900만원 이었다고 합니다.


5위 도선사

연봉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직업인데요. 직업만족도가 2016년도에는 판사다음으로 2위에 뽑힌 직업입니다.

평균 연봉 1억 2000만원에 2017년 직업 만족도 순위는 8위를 차지했습니다.

근데 도선사가 뭐 하는 직업이냐구요? 항만에 들어오고 나가는 선박의 탑승해 안전하게 가이드 하는 역할입니다. 

대충 들었을 때는 조금 쉬워 보일 수 있는데요 사실 엄청난 전문성을 필요로 합니다. 

항해 직종의 끝판 왕입니다.


4위 피부과 의사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진료 해주는 피부과 의사 4위 입니다.

의대 전공 중 선호도가 엄청 높기로 유명한데요.

평균 연봉1억 2000만 원 입니다. 직업 만족도 역시 전체 직업 중 3위를 차지했습니다.

돈도 많이 벌고 만족도도 높다니, 왜 인기짱인지 알 것 같습니다.


3위는 기업 고위임원

군대에서 군인들은 장군이 목표라면 직장인들은 임원 다는게 목표겠죠.

직장인들의 소원인 임원의 연봉은 1억 3000만원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장님이라고 알고 있는 ceo 도 임원의 포함 되는데요.

아마 대기업 ceo 만 따로 집계하면 연봉은 엄청 더 높을 거에요.

임원은 연봉 외에도 다양한 복지가 있습니다. 

차량, 운전기사, 해외출장 시 특급호텔 등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와 청난 혜택들이 있다네요. 연봉 외에 성과급 까지 합하면 평균보다 많을 겁니다. 

그렇다고 다 좋은 건 아니겠죠? 

단점은 1년 단위로 계약해서 매년 성과를 증명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스트레스!!


2위 성형외과 의사

성형외과가 의사 평균 연봉 1억 3800만원 하네요. 

여러 의사들 중 가장 높은 연봉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한국의 성형 시장 규모는 2011년 기준 5조 원으로 세계 시장의 4분의 1을 차지 한 적도 있는데요.

실제로 외국에서 성형 하러 오는 관광객이 엄청 많다는 뉴스 본 적 한번들 있으시죠?

최근에도 여전히 인기라고 하네요. 왜 돈 좀 버는 지 알 것 같습니다.


과연 1위는 어떤 직업이 이였을 까요?

두구두구두~~~


1위 국회의원

자료 기준 연봉 1억 4000만원입니다.

2019년 기준으로는 1억 5천만원 정도네요.

국회의원은 이외에도 사무실 운영비 차량 유지비 가족수당 자녀 학비 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실제 받는 금액은 2~3억 까지 늘어날 수 있다네요.


그리고 태어나서 평생 되기 힘든 직업???

5년에 1번 1명 나오는 대통령님의 연봉은 작년 기준 의 2억 9629 만원이라고 하네요.

대통령은 한 명 뿐이라 따로 통계를 내지 않은 것 같아요. 

순위 외에도 여러분이 좋아하는 이 직업 프로스포츠 선수, E-스포츠 선수들이 억대 연봉을 받고 있네요.  최근 류현진 선수가 232억에 토론토와 계약해서 화제가 되었죠.


돈을 버는게 많이 좋기는 하지만, 사람마다 직업을 선택하는 다양한 기준이 있고 하고 싶은게 다르니깐, 참고함 하시고,

하고 싶고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시길 바랄께요. 한번 뿐인 인생이잖아요.^^